하위도메인 메인 도메인으로 나온다 설정 방법

하위 도메인은 도메인 이름의 일부로, 도메인 이름의 왼쪽에 추가되는 프리픽스(prefix)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example.com이라는 도메인 이름이 있고, blog.example.com이라는 하위 도메인을 추가하면, blog.example.comexample.com의 하위 도메인이 됩니다.

하위 도메인은 웹사이트의 다양한 섹션을 구분하거나, 특정 목적에 맞는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example.com이라는 도메인을 가진 회사가 있다면, blog.example.com이라는 하위 도메인을 사용하여 회사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www.example.com은 회사의 메인 웹사이트를 의미하는 일반적인 하위 도메인입니다.

하위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에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웹사이트의 구조를 보다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목적에 맞는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SEO(검색 엔진 최적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위 도메인을 사용하려면, 도메인 이름을 등록한 호스팅 업체에 요청하여 하위 도메인을 생성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호스팅 업체는 무료로 하위 도메인을 생성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위 도메인을 생성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해야 합니다.

  • 하위 도메인의 이름은 반드시 영문으로만 입력해야 합니다.
  • 하위 도메인의 이름은 63자 이내로 제한됩니다.
  • 하위 도메인의 이름은 이미 사용되고 있지 않은 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위 도메인은 웹사이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SEO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설정방법

하위 도메인을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1. 도메인 이름을 등록한 호스팅 업체에 접속합니다.
  2. 호스팅 업체의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하위 도메인” 또는 “도메인 관리” 섹션을 찾습니다.
  3. 하위 도메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4. 하위 도메인을 연결할 호스팅 서버의 IP 주소 또는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5. 하위 도메인을 생성합니다.

호스팅 업체마다 하위 도메인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호스팅 업체의 문서를 참조하여 하위 도메인을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GoDaddy에서 하위 도메인을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수행합니다.

  1. GoDaddy의 계정 관리 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2. “도메인” 섹션을 클릭합니다.
  3. 하위 도메인을 생성할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4. “하위 도메인 추가”를 클릭합니다.
  5. 하위 도메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6. 하위 도메인을 연결할 호스팅 서버의 IP 주소 또는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7. “하위 도메인 생성”을 클릭합니다.

하위 도메인을 생성하면, 해당 하위 도메인은 지정한 호스팅 서버에 연결됩니다. 따라서, 하위 도메인에 연결할 웹사이트 또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 서버에 설치해야 합니다.

하위 도메인이 생성되면, 해당 하위 도메인을 사용하여 웹사이트 또는 웹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example.com이라는 도메인을 가진 회사가 blog.example.com이라는 하위 도메인을 생성하고, blog.example.com에 블로그를 설치했다면, 다음과 같은 URL을 사용하여 블로그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exam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