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배터리 관리 점프선연결 방법

겨울철은 배터리 방전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계절입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고, 주차 중에도 전기 소모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배터리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겨울철 배터리 관리 방법

실내 주차를 이용하세요. 실내 주차장은 야외 주차장에 비해 기온이 높고, 습도가 낮아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내 주차

배터리를 보온하세요. 야외 주차를 해야 한다면 배터리를 보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를 스티로폼이나 두꺼운 헝겊 등으로 감싸주면 배터리 온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배터리 보온

주기적으로 시동을 걸어주세요. 주기적으로 시동을 걸어주면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소 주 1회 10분 이상 시동을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시동 걸기

블랙박스 전원 케이블을 빼두세요. 블랙박스의 상시 전원은 배터리 방전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야외 주차를 해야 한다면 블랙박스 전원 케이블을 빼두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박스 전원 케이블 빼기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세요. 배터리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교체 시기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배터리 표시등으로 확인하거나,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터리 상태 확인

추가 팁

차량을 장기간 운행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한 후 보관하세요.
차량에 과부하를 주지 마세요.
차량의 전기 장치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끄거나 OFF 상태로 두세요.
위의 방법을 잘 지켜서 겨울철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점프선 연결 제거 방법
연결 +빨간색
1시동이 걸린 차량의 (+) 단자에 점프선을 연결하고 방전된 차량의 (+) 단자에도 연결합니다.
2시동이 걸린 차량의 (-) 단자에 점프선을 연결하고 방전된 차량의 (-) 단자에도 연결합니다.

제거 -검은색
3방전된 차량의 시동을 켜고 두 차량의 (-) 단자를 먼저 제거합니다.
4마지막으로 (+) 단자의 점프선을 제거하면서 차체에 닿지 않도록 조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