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의 부장들 명대사 2020.01.22

줄거리

1979년, 박정희 대통령의 유신 독재가 절정에 달하던 시절, 남산의 권력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감상평

영화 <남산의 부장들>은 박정희 정권의 권력 암투를 통해, 그 시대의 사회상을 사실적으로 그려낸다. 영화는 남산의 권력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의 모습과 대화를 통해, 그들이 권력에 집착하며, 서로를 견제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영화는 특히, 박정희 대통령의 유신 독재를 비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영화는 박정희 대통령을 “마왕”으로 묘사하며, 그가 펼치는 독재 정치를 비판한다.

명대사

“이 나라는 내 것이야.” – 박정희 대통령
이 대사는 박정희 대통령의 독재적 욕망을 보여주는 대사이다. 그는 자신의 뜻대로 나라를 통치하고자 하는 욕망을 드러낸다.

“이 나라는 당신의 것이 아니야.” – 김규평
이 대사는 김규평의 반항 의지를 보여주는 대사이다. 그는 박정희 대통령의 독재에 맞서, 나라의 주인은 국민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남산은 잔인한 곳이야. 여기서 살아남으려면, 냉혹해져야 해.” – 박용각
이 대사는 남산의 권력 세계의 잔혹함을 보여주는 대사이다. 박용각은 남산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냉혹해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총평

영화 <남산의 부장들>은 박정희 정권의 권력 암투를 통해, 그 시대의 사회상을 사실적으로 그려낸다. 영화는 박정희 대통령의 유신 독재를 비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관객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

확장

영화 <남산의 부장들>은 박정희 정권의 권력 암투를 통해, 그 시대의 사회상을 사실적으로 그려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영화는 남산의 권력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의 모습과 대화를 통해, 그들이 권력에 집착하며, 서로를 견제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영화는 박정희 대통령의 유신 독재를 비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영화는 박정희 대통령을 “마왕”으로 묘사하며, 그가 펼치는 독재 정치를 비판한다. 또한, 영화는 박정희 정권의 암살 사건을 통해, 그 시대의 정치적 혼란과 불안을 보여준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은 박정희 정권의 시대를 살아간 사람들의 삶과 고뇌를 통해, 그 시대의 역사를 되돌아보게 한다. 또한, 영화는 권력의 폐해와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의미 있는 작품이다.

추가적인 감상평

영화 <남산의 부장들>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와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병헌, 김윤석, 곽도원, 조우진 등 주연 배우들의 열연이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영화는 박정희 정권의 시대를 사실적으로 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영화의 배경과 소품, 의상, 음악 등이 당시의 시대상을 잘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