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월드 멀티 서버 설정 방법 명령어 권한 얻는 법

팔월드 멀티 서버 설정 방법 명령어 권한 얻는 법

서버 설정 값 모음

팔월드 서버 호스트는 서버 네임 말고도 다양한 설정을 건드릴 수 있습니다.

설정설명
Difficulty게임의 전반적인 난이도를 조정합니다.
DayTimeSpeedRate낮 시간 동안 게임 내 시간의 속도를 수정합니다.
NightTimeSpeedRate밤 시간 동안 게임 내 시간의 속도를 수정합니다.
ExpRate플레이어와 생물에 대한 경험치 획득률을 변경합니다.
PalCaptureRate팔 생물을 포획할 수 있는 비율을 조정합니다.
PalSpawnNumRate팔 생물이 생성되는 비율을 조정합니다.
PalDamageRateAttack팔 생물이 가하는 피해를 미세 조정합니다.
PalDamageRateDefense팔 생물이 받는 피해를 미세 조정합니다.
PlayerDamageRateAttack플레이어가 가하는 피해를 미세 조정합니다.
PlayerDamageRateDefense플레이어가 받는 피해를 미세 조정합니다.
PlayerStomachDecreaseRate플레이어의 배고픔 감소율을 조정합니다.
PlayerStaminaDecreaseRate플레이어의 스태미나 감소율을 조정합니다.
PlayerAutoHPRegeneRate플레이어의 자동 체력 회복률을 조정합니다.
PlayerAutoHpRegeneRateInSleep수면 중 플레이어의 자동 체력 회복률을 조정합니다.
PalStomachDecreaseRate팔 생물의 배고픔 감소율을 조정합니다.
PalStaminaDecreaseRate팔 생물의 스태미나 감소율을 조정합니다.
PalAutoHPRegeneRate팔 생물의 자동 체력 회복률을 조정합니다.
PalAutoHpRegeneRateInSleep수면 중 팔 생물의 자동 체력 회복률을 조정합니다.
BuildObjectDamageRate건축된 객체가 받는 피해율을 조정합니다.
BuildObjectDeteriorationDamageRate건축된 객체의 부식 피해율을 조정합니다.
CollectionDropRate수집된 아이템의 드롭율을 조정합니다.
CollectionObjectHpRate수집된 객체의 체력을 조정합니다.
CollectionObjectRespawnSpeedRate수집된 객체의 재생성 속도를 조정합니다.
EnemyDropItemRate적으로부터 떨어진 아이템의 드롭율을 조정합니다.
DeathPenalty플레이어 사망 시의 패널티를 정의합니다 (예: 모두, 없음).
bEnablePlayerToPlayerDamage플레이어 간 피해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EnableFriendlyFire아군 사격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EnableInvaderEnemy침략자 적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ActiveUNKOUNKO (미확인 야간 모조품)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EnableAimAssistPad컨트롤러용 조준 보조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EnableAimAssistKeyboard키보드용 조준 보조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DropItemMaxNum게임 내에서 떨어진 최대 아이템 수를 설정합니다.
DropItemMaxNum_UNKO게임 내에서 떨어진 최대 UNKO 아이템 수를 설정합니다.
BaseCampMaxNum건설 가능한 기지 캠프의 최대 수를 설정합니다.
BaseCampWorkerMaxNum기지 캠프 내의 최대 작업자 수를 설정합니다.
DropItemAliveMaxHours떨어진 아이템이 살아있는 최대 시간을 설정합니다.
bAutoResetGuildNoOnlinePlayers온라인 플레이어가 없는 길드를 자동으로 재설정합니다.
AutoResetGuildTimeNoOnlinePlayers온라인 플레이어가 없는 길드가 자동으로 재설정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GuildPlayerMaxNum길드 내의 최대 플레이어 수를 설정합니다.
PalEggDefaultHatchingTime팔 알의 기본 부화 시간을 설정합니다.
WorkSpeedRate게임 내 전반적인 작업 속도를 조정합니다.
bIsMultiplay멀티플레이 모드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Is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 모드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CanPickupOtherGuildDeathPenaltyDrop다른 길드의 사망 패널티 드롭을 줍는 것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EnableNonLoginPenalty비로그인 패널티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EnableFastTravel빠른 여행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IsStartLocationSelectByMap지도에서 시작 위치 선택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ExistPlayerAfterLogout로그아웃 후 플레이어의 존재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EnableDefenseOtherGuildPlayer다른 길드 플레이어의 방어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CoopPlayerMaxNum협동 세션에서의 최대 협력 플레이어 수를 설정합니다.
ServerPlayerMaxNum서버에서 허용되는 최대 플레이어 수를 설정합니다.
ServerName팔월드 서버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ServerDescription팔월드 서버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AdminPassword서버 관리를 위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ServerPassword팔월드 서버에 접속하기 위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PublicPort팔월드 서버의 공용 포트를 설정합니다.
PublicIP팔월드 서버의 공용 IP 주소를 설정합니다.
RCONEnabled서버 관리를 위한 원격 콘솔(RCON)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RCONPort원격 콘솔(RCON) 통신을 위한 포트를 설정합니다.
Region팔월드 서버의 지역을 설정합니다.
bUseAuth서버 인증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BanListURL서버의 차단 목록 URL을 설정합니다.

단어 앞에 b가 들어가는 부분은 수치 값이 아니라 True or False로 제어 됩니다.

어드민 명령어 사용법

팔월드 서버에서는 다양한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터를 눌러 채팅을 켜준 다음 /AdminPassword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시 어드민이 활성화 됩니다.

예를 들어, ‘/Save’ 명령어는 월드의 진행 상황을 저장하고, ‘/Info’ 명령어는 서버 정보를 표시합니다.

또한, ‘/KickPlayer’ 명령어를 통해 특정 플레이어를 서버에서 강제로 퇴장시킬 수 있습니다.

팔월드 어드민 명령어 리스트

명령어설명
/Shutdown {초} {메시지텍스트}서버를 예정된 시간에 종료하고, 선택적으로 플레이어들에게 메시지를 통지합니다.
/DoExit서버를 즉시 강제 종료합니다. 기술적인 문제가 있거나 데이터 손실 가능성을 감수할 수 있는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Broadcast {메시지텍스트}서버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메시지를 방송합니다.
/KickPlayer {플레이어UID 또는 SteamID}플레이어를 서버에서 퇴장시킵니다. 관리자가 플레이어의 주의를 끌기 위해 유용합니다.
/BanPlayer {플레이어UID 또는 SteamID}플레이어를 서버에서 차단합니다. 차단된 플레이어는 해제될 때까지 서버에 재접속할 수 없습니다.
/TeleportToPlayer {플레이어UID 또는 SteamID}게임 내에서만 사용 가능. 대상 플레이어에게 즉시 텔레포트합니다.
/TeleportToMe {플레이어UID 또는 SteamID}게임 내에서만 사용 가능. 대상 플레이어를 자신에게 즉시 텔레포트합니다.
/ShowPlayers연결된 모든 플레이어의 정보를 표시합니다.
/Info서버 정보를 표시합니다.
/Save세계 데이터를 디스크에 저장합니다. 서버를 중지하거나 위험한 게임 플레이 옵션을 수행하기 전에 팔, 플레이어 및 기타 데이터가 저장되었는지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